내가 읽은 책
짐로저스의 월가의 전설 세계를 가다.
pat98
2008. 6. 27. 23:28
원제는 INVESTMENT BIKER Around the World with Jim Rogers 이다.
현재 자신의 이름을 딴 Rogers 상품지수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37세라는 젊은 나이에 퀀텀펀드매니저에서 은퇴하고 (물론 지금도 투자활동을 계속하고 있지만) 자신의 꿈이었던, 그후 2년간 BMW 오토바이를 몰고 세계일주를 단행한 특이한 사람이다.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각국을 여행하면서 일어난 에피소드와 세계경제를 바라보는 안목, 상품시장을 바라보는 혜안등이 담겨있는 좋은 내용의 책이다. 600page 의 두꺼운 분량이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나게 읽었다.(양장으로 된 책은 들고 다니기 무거워서 개인적으로는 싫어함) 1994년에 나온책이라 지금의 경제상황과는 맞지 않는 면도 있긴 하지만 상품시장을 바라보는 그의 천리안은 누구보다도 또렷한것은 분명하다.
인생이란 참 요렇게 멋지게 살아야 하는데..살짝 부러워 지기도 한다. 하긴 은퇴할때 1400만불을 가져갔다고 하니 여행할때나 앞으로 노후생활에서 돈 걱정은 없었겠지만,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지금도 꾸준히 투자활동을 하고 있는 멋진 로저스 옹이다.
짐 로저스는 중국시장에 대한 상당한 예찬론자이기도 한데, 지금의 중국시장의 상황에서는 절대 동의 할수 없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상승하는 것은 확실한것 같다.
오늘도 중국이 -5% 폭락하는 것을 보니...참 말이 안나오긴 하지만.